서평's

1인 방송 시대, 무엇부터 해야 할까?

카네기데일 2019. 10. 26. 08:44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급격하게 쌀쌀해졌네요.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볼 책은 청소년에 초점을 맞춘 책인데요, 제목은 '1인 방송 시작하는 법' 저자-김기한입니다.

이 책에 신뢰성을 부여하는 건 바로 김기한 씨의 이력인데요, 배우와 기자 그리고 소셜미디어 기획자, 연예인 매니저, cf조감독, 행사 mc 등 말할 수 없이 다양한 직종들을 몸소 경험하셨다고 합니다. 

요즘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가 정말 핫하지 않나요? 바야흐로 방송의 시대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붐비는 시장입니다.

이 책은 그런 시장에 뛰어드는 청소년들을 위해, 몸소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책입니다.

방송 주제 정하기부터 실시간 방송하는 법, 녹화 방송하는 법, 편집하는 법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정말 좋은 방법을 써놓은 것을 발견했는데, 바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는 거였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하면 썸네일부터 영상까지 다양하게 편집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창의적인데요? 저도 언젠가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면 꼭 써먹어봐야겠네요.

방송을 시작하기 전의 5계 명도 친절하게 알려주시네요. 한번 보실까요?

1. 나는 성실하고 꾸준히 방송과 콘텐츠를 만들겠다!

2. 단 한 명의 시청자만 있다고 해도 방송시간의 약속은 꼭 지킨다!

3. 내가 만든 콘텐츠가 불특정 다수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명심한다!

4. 잘해도 욕먹고 못해도 욕먹는다. 멘털은 강하게!! 악플에 기죽지 말자!

5. 즐기면서 하자! 즐기다 보면 함께 즐길 친구들이 생길 것이다!

와우, 생각해보니깐 이거 살면서도 도움이 많이 될만한 5 계명인걸요? 꼭 방송이 아니더라도 꽤나 쓸만합니다. 마음 한편에 눌러 담아둘게요, 김기한 선생님!

사실 방송하면서의 마인드셋을 알려주는 책은 극히 드문 것 같습니다. 방송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방법을 추구한다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런 마음가짐을 가지고서 방송에 임한다면, 스마트폰과 셀카봉 한 자루로도 멋진 영상을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요? 

초판이 이번년도 7월 19일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에 속하니, 느긋하게 한 권 교보문고 가서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일독을 권합니다. 오늘은 이만!